인종주의란 인종에 따른 생물학적 차이가 단순한 차이가 아니라 나아가 사람의 능력을 결정한다는 믿음이다. 이에 따르면 생물학적인 차이가 있는 어떤 인종이 다른 인종보다 더 우월하다는 명제가 성립하게 되며, 보다 확장되면 더 우월한 능력을 가진 어떤 인종이 다른 인종과 다른 대우를 받는 것을
영화감독으로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선우는 먹고살려고 영화를 택했다고 서슴없이 말하며 항상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도로 한국영화판을 들끓게 하는 우리시대 최고의 이벤트 메이커다. 질문을 던져주고 논쟁을 유도하는 '열린 영화'를 지향하는 장선우는 그런 논쟁이 피곤할 때도 있
를 불행히 여기지 않고, 먼 미래는 미래의 나에게 맡기고 현재의 나를 위해서만 생각하며 살아가야 함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내가 놓치고 있는 행복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꾸뻬 씨가 기록한 행복에 대한 배움들은 나를 더욱더 행복하게 만들었다. 내가 그가 기록한 행복에
이주한 실존했던 여성이다.
이 영화는 서국열강이 아프리카 식민지를 건설하기 위해 혈안이 되었던 20세기 초반(1914~1931)을 담아내고 있다. 이하에서 아프리카의 시각에서 본 아프리카에 대한 유럽인의 인종차별 및 유럽제국주의의 몰락을 주제로 하여 영화를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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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크래쉬에서는 미국사회에 잔존하는 다양한 인종갈등을 여러 인물간의 구도를 통해서 실감나게 표현해 내며 현재 미국을 구성 하고 있는 다양한 인종간의 갈등이 기득권자와 소외 계층들간의 힘겨루기 양상이라기 보단 서로에 대한 오해와 무지라고 진단해 낸다. 결국 감독은 다양한 인류들이 모
를 좋아하던 나에게 있어서는 꽤나 흥미로운 작업이었다. 르완다 내전은 후투족과 투치족의 싸움이고 이는 저항할 수 없는 사람까지 죽이는 인종학살의 성격을 가진 내전이었다고 외국계 홈페이지에서 찾아내었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벌벌거렸던 기억이 난다.) 이렇게 수업시간에 해야 할 영화에 대
영화들이 빨리빨리 속성에 입각해 스피디하고 다이내믹해서 그런지 이 영화에 적응을 할 수가 없었다. 그렇지만 이 영화를보고 난 뒤의 느낌은 전혀 달랐다. 내가 기대하는 방향과 달랐기 때문일 것이다. 즉, 이 영화는 스토리 중심도 아니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 증오의 배경이 되는 프랑스 파리 근교지역 방리유(Banlieue), 우리말로는 대도시의 교외, 변두리 등의 뜻을 가진 이 단어는 오늘날 프랑스 사회에서 골치 거리의 대명사이다. 프랑스인들에게 방리유는 바로 도시소외계층 그 자체로, 또는 범죄의 온상으로 인식되고 있기까지 하다.
파리를 구경하러
를 응원해주고 흑인 군인들은 드디어 자신들이 북미군의 군인으로서, 또 나라를 지킬 수 있는 인간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끼게 된다. 와그너 요새 공격 과정에서 로버트 대령과 부대의 절반에 달하는 흑인병사들은 전사하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였으며, 이 후 실제 18만 명